안녕하세요 노마드 디디윤입니다!
오늘은 굉장히 흥미로운 소식을 하나 가지고 와봤는데요.
바로 새로운 테슬라 모델 S에서 PS5 게임들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게이머이자 차에도 관심이 많은 사람으로써 PS5랑 테슬라의 조합에 눈이 휘둥그레해졌습니다.
자세한 소식 함께 알아봐요!
테슬라에서 PS5를?
여러분은 차에서 콘솔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는 발상을 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차와 게임은 굉장히 낯선 조합이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사실, 이미 테슬라 모델 S와 모델X에서는 비디오 게임들을 플레이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고성능 게임을 플레이하기에는 현재의 하드웨어로 무리가 있습니다.
테슬라는 모델 S와 X 모델에 대규모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 업그레이드를 통해 PS5의 고성능 게임들을 플레이 할 수 있을 정도로 하드웨이 성능이 대폭 올라갈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를 가능케 하는 기업이 AMD입니다.
AMD의 Computex 2021 발표에서 테슬라의 하드웨어 업그레이드 소식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최신 세대의 테슬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는 라이젠 프로세서와 AMD RDNA 2 GPU로 구동 될 것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의아한 점은 GPU로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자체를 실행 할 수 없다는 것인데요.
AMD의 CEO Lisa Su에 따르면.
GPU는 사용자가 자동차에서 AAA 게임을 하려고 할 때만 활용될 것이라고 합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운송수단에 불과했던 자동차가 문화·생활 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한 차량 기능
AAA게임: 많은 제작비를 투자하여 고퀄리티의 게임을 제작한 뒤 높은 판매량을 기대하고 만드는 작품들
현재 PS5는 10.28 테라 플롭의 처리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에 의하면 새로운 테슬라 모델 S도
이에 필적하는 최대 10 테라 플롭의 처리 능력을 가지게 될 것이라 밝혔습니다.
그만큼 새롭게 탑재되는 하드웨어가 강력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는거죠.
어떤 게임을 할 수 있을까?
위에서 말했듯이 새로운 하드웨어는 테슬라 모델 S와 모델 X에서 구동될 예정이지만,
아직 실제로 AAA게임을 실행하는 것을 공개한 적은 없습니다.
현재 알려진 바로는 사이버핑크 2077이 새로운 시스템에서 플레이 할 수 있는 게임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는 테슬라에게 도전이자 위험이 될 수 있는데요.
사이버펑크 2077이 출시 되었을 때, PS4와 Xbox One, PC 등 거의 모든 플랫폼에서
버그와 프레임 드랍 등의 결함 문제를 겪었습니다.
따라서 이 게임이 얼마나 테슬라에서 잘 실행되는지를 보면
테슬라 자동차의 컴퓨터가 어떤 기능을 할 수 있고 성능이 어느정도 되는지에 대한 평가로 이어질 것입니다.
또한 테슬라는 게임 개발을 위한 새로운 인재, 특히 리눅스(Linux)를 다룰 줄 아는 게임 개발자들을 고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테슬라가 가까운 미래에 게임 산업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들 것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동차와 게임의 의문점
제가 위에서 "자동차와 게임의 조합이 굉장히 낯설다"라고 한 말을 기억하고 계시나요?
처음에 이 소식을 접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른 생각은 "새로운 시장이다" 였습니다.
분명 테슬라는 굳이 자사의 자동차를 로밍 게임용 PC로 바꿀 필요가 있겠느냐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운전 중에는 당연히 게임을 할 수 없고
그렇다고 콘솔이나 PC보다 자동차에서 게임을 하는 것이 더 매력적인 상황은 많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가장 저렴한 모델 S를 구입하는데는 75,000달러가 들지만,
PS5는 500달러 정도로 구매할 수 있죠.
그만큼 사람들 중에 게임을 중점적으로 보고 차를 구매할 사람은 찾아보기 힘들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이점도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오랜 운전 후 잠시 휴게소에서 콘솔 게임을 하며 휴식을 취할 수도 있고,
개발되는 게임 종류에 따라 온 가족이 차 안에서 즐기기 좋은 게임이 나온다면
가족용 오락이 생기기도 하니 분명 차량용 게임이 주는 메리트도 있습니다.
비슷한 차량 성능에 게임 기능처럼 매력적인 부가 옵션이 붙어있다면 차량의 경쟁력이 올라가겠죠?
저같이 게임을 즐겨하는 분들에게는 그 어떤 옵션보다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중요한 것은 차량으로써의 우수한 성능에 덤으로 게임 콘솔 기기로써의 기능을 갖추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미래에 완전 자율 주행이 가능한 차량이 나오고
차의 용도가 더 이상 운송수단 뿐만이 아닌 문화·생활·오락 공간으로 확장된다면
고속도로 달리면서 게임을 하고 있는 우리들의 모습을 기대해봐도 되는걸까요?
'IT・테크 > IT 루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se 3의 출시일과 예상되는 가격, 스펙 루머 완벽 정리 (23) | 2021.06.16 |
---|---|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출시일, 디자인, 스펙 루머 완벽정리 - 기다릴까살까? (4) | 2021.06.13 |
무지개 색상? 맥북에어 M2 예상 출시일, 스펙,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자 (9) | 2021.06.07 |
애플 글래스 예상 출시일 가격 스펙 루머 완벽 정리 (24) | 2021.06.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