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테크

엣시 샵 쉽다며? 현실적인 엣시 셀러의 한달 차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디디윤입니다😊

오늘은 제가 엣시 셀러로 활동한지 약 한달이 되는 날이라

엣시 샵을 한달 운영한 결과를 여러분과 공유해볼까 해요!

 

 


 

 

1. 나의 개인 상황

저는 대학생이에요.

학교 강의와 공부를 병행하면서엣시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시간을 엣시에 할애하기에는 무리가 있었어요.

언제까지나 부업느낌으로 운영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엣시 샵에 상품을 올리는 행위를 리스팅이라고 해요.

저는 리스팅을 일주일에 1~2개로 정하고 실천했습니다!

제가 전업 엣시 셀러가 아니라는 점을 꼭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2. 어떤 종류의 물건을 파나요❓

저는 디지털 파일을 판매하고 있어요.

인쇄가능한 플래너나 메모장

굿노트 등에서 사용가능한 디지털 노트, 플래너

등을 제작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3. 첫판매는 언제 이루어졌나요❓

 

(저는 현재 일본에 거주중입니다^^화면 하나에 삼개국어가 나와도 당황하지말아요.😘)

 

정확히 샵을 개설한 것은 4월 7일이에요.

제 첫 판매는 약 2주 뒤인 4월 21일에 이루어졌습니다!

 

 

제 당시 상황은 상당히 저조했습니다.😂

저는 홍보용 SNS로 핀터레스트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당시에는 핀터레스트의 방문자수도 거의 0에 수렴하던 시절이라

성적이 저조한 것에 비해 첫 판매가 이루어진것은

운이 좋았던게 아닌가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4. 5월 17일 지금 시점에서의 상황은❓

 

자료를 보는게 제일 빠르겠죠?

현재 제 엣시 샵의 상태는 이러한데요.

일주일에 1-2개 리스팅과 SNS 홍보 핀터레스트를 한달 간 꾸준히 진행했습니다.

극적인 변화는 없지만, 조금씩 가게가 성장을 해가고 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 이유로는

1. 방문자 수의 증가

2. 장바구니에 내 상품을 넣는 고객들의 증가

3. 핀터레스트 계정의 성장

이렇게 들 수 있겠습니다.😊

물론 더 성장해 있었으면 너무나도 좋았겠지만

학업을 1순위로 하고 있기 떄문에

들인 노력만큼은 가게가 성장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저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이런 만족이 꾸준한 활동으로 이어져 더 크게 샵을 성장시킬 것이라 믿고 있어요!

 

 

 

 

5. 피드백

 

만족만하고 앞으로 개선해야 될 점이나 목표를 설정하지 않으면 안되겠죠😄

사실 5월이 되어서 상품이 3개 팔릴 수 있었던 이유는 5월부터 엣시 광고를 이용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처음엔 반신반의했지만 엣시 광고의 효과는 생각보다 강력했는데요.

 

 

엣시 광고를 사용하니 먼저 제 상품의 노출 수가 정말 많이 늘었습니다.

직접 광고를 보고 상품을 구매해주신 분은 1명이라 나와있지만,

나머지 상품을 구매하신 2분도 광고를 보고 다시 생각나서 구매를 해주셨다고 알려주셨어요!

제 상품들이 단가가 낮아서 적자를 겪고 있지만 노출 수를 올려주고 고객님들의 눈도장을 찍을 수 있다는 점만으로

투자할 가치는 느껴집니다.

엣시에서는 광고를 꾸준히 같은 가격으로 한 달을 진행할 것을 적극 추천하고 있습니다.

이것에 관해서 이번달 말까지 광고를 한달 이용해보고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개선할 점으로는 키워드를 꼽아봤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너무 경쟁이 심한 키워드를 선택하고 있었던 걸로 생각되어지는데요.

실험으로 메인과 세부의 조합을 한 키워드가 엣시 광고 노출 수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그냥 검색을 해도 상단에 노출이 되어졌어요. 

실제로 이번 달 팔린 3개 상품중 2개는 실험적인 키워드를 시험한 상품이였어요!

이를 보면 메인과 세부 키워드의 조합은 경쟁력을 낮추고 내가 정한 특정 대상에게 더 잘 표시되게 하는 것 같습니다.

전에 올렸던 상품들의 키워드들도 메인과 세부 키워드의 조합으로 바꿔서 시범적으로 한달을 운영해보려해요!

이 점에 관해서도 키워드를 새로 정하고 나온 결과를 바탕으로 새 후기를 작성할께요!

 


 

이렇게 엣시 한달 차의 후기를 마무리 짓게 되었는데요.😀

제가 엣시 샵을 시작하였을 떄 한달차 목표로 정한 것이 판매 1건 이루기였습니다.

저는 목표를 이룬 것만으로도 많은 성취감을 느꼈어요.

지금 엣시의 정책 상 신규 샵의 개설이 불가능하지만,

혹시 미래에 엣시 셀러를 꿈꾸시는 분들이 있다면 저는 작은 목표들을 이뤄가며

성취감을 느끼는 것이 샵을 오래 운영할 수 있는 연료가 된다고 생각해요!

다음 달 목표 판매 수는 30건으로 못 박고 가겠습니다❗

2달차 후기도 기대해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